학습내용을 장기기억화하는 최고의 방법은
유투엠의 말로 설명하는 공부입니다.

듣는 공부는 24시간 후에 5% 밖에 기억하지 못하지만 말로 설명하는 공부는 90%를 기억하여
학습내용을 장기기억화 한다는 것을 밝힌 미국의 행동과학연구소 NTL의 뇌과학적 연구 결과

출처 NTL (National Training Laboratory)

유투엠의 ‘말하는 수학’은 말하기를 통해 학습내용을 장기기억화하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뇌과학적 학습프로그램입니다.

질문식 수업, 또래 가르치기, 토론과 발표, 거꾸로 설명하기와 같은 4가지 말하기 학습 전략을 통해 수학적 개념과 문제해결과정을 완전하게 이해합니다. 말로 설명할 수 있는 지식만이 진짜 내 지식입니다. 어떤 것을 설명할 수 없다면 그것은 제대로 아는 것이 아닙니다.
‘말하는 수학’ 공부법은 수학적 지식과 원리를 말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완전하게 이해하고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효과를 갖게 합니다.

학습한 내용을 장기기억화 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배운 지식을 말로 설명해보아야 한다는 것이 뇌과학의 최신 연구 결과입니다.

학습내용을 말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지식이 구조화, 체계화되고 뉴런의 연결(시냅스)을 강화하여 배운 내용을 장기 기억화합니다. 듣는 공부는 24시간 후에 학습내용을 5% 밖에 기억하지 못하지만, 배운 내용을 남에게 설명하는 공부는 90%를 기억한다는 인지심리학의 연구 결과는 ‘말하는 공부’야말로 학습내용을 장기기억화하는 최고의 공부법임을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