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엠 교재는 나선형 학습원리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나선형 학습 원리에 의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전문교재

‘유투엠’ 교재 구성

올림피아드교육 수학교육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심혈을 기울여 집필하고 다년간 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면서 검증된 최고의 권위있는 교재입니다.
브루너의 나선형 학습 원리를 활용하여, 학년과 수준이 높아질수록 기본개념과 원리를 심화, 확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같은 학년 동일 교재 내에서도 한 단원 안의 학습 진행 과정을 나선형 학습 원리에 의해 과학적으로 설계하였습니다.
학생들이 기본개념과 원리로부터 출발하여 고난도의 심화문제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해당 단원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완전한 이해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학습자의 실력과 이해 수준, 학습 속도 등의 개인별 특성에 맞춰 개별맞춤식으로 학습 과정을 편성할 수 있도록 학년별 7단계의 세분화된 교재를 사용합니다.

나선형 학습이란?

브루너의 나선형 학습 모형

브루너(J.S.Bruner)는 지식의 전이와 발전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인지발달 단계에 맞춰, 학습과정이 점진적으로 심화, 확대되도록 상승적인 나선형 구조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교육과정의 "계속성의 원리"를 활용하여 반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되, 같은 것을 평면적으로 단순하게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발달 단계나 수준에 맞춰 학습경헙의 폭과 깊이가 더욱 넓어지고 깊어질 수 있도록 학습과정을 나선형으로 조직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루너는 지식의 구조를 '학문의 근본을 이루는 기본개념 원리'라고 말하며, 이러한 기본개념과 원리를 점차적으로 확장하여 지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습과정이 구성되어야 완전 학습이 성취될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